음식ㅣ간식ㅣ식품

초복 여름철 보양식 추천 리스트!

반응형

날씨가 덥고 습해진 7월입니다.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그리고 비도 많이 와서 그런지 정말 습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심신이 더위로 더 지칠 수밖에 없다~ 이 말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아닙니다 모두 다 그럴 거라 생각이 듭니다.

 

덥고 습하니 사소한 것에도 짜증이 늘고 잠도 안 옵니다!!

모두 서로 싸우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나의 건강을 위해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무슨 특단의 조치가 필요할까요?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더운 여름철을 시작하는 초복쯤에 보양식을 먹었습니다!

 

우리도 먹어야 합니다! 맛있는 음식, 아니 보양식을 말이죠!!

절대 제가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서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옛날부터 그래 왔던 우리의 전통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많이 필요한 시기라 이 말씀입니다.

 

그렇습니다. 초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만일 초복이 지나서 이 글을 봤다고 하더라도, 초복이 지나고 나서는 날씨가 더 더워지니 보양식 꼭 챙겨 드셔야 합니다.

 

당신이 깜박하고 있던 맛있는 먹을 것, 아니! 건강과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을 리스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오늘부터 하나씩 먹으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건강한 여름을 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우리 조상님들이 즐겨드셨던 여름철 보양식 리스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자자자 개봉박두!

 

굳랭킹 추천 보양식 리스트

삼계탕

제일 첫 번째로 살펴볼 굳랭커의 보양식은 삼계탕 되시겠습니다. 닭은 정말이지 맛있는 생물인 것 같습니다. 구워 먹어도 튀겨먹어도 삶아먹어도 맛있는 닭고기! 이 닭고기 뱃속에 찹쌀을 넣고 황기, 대추, 버섯, 인삼 등의 각종 약재와 야채를 넣고 푹 삶아 한 끼의 든든한 보양식으로 먹으면 얼마나 맛이고, 몸에도 좋은지 아마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야들야들해진 닭고기를 후추에 소금에 톡톡 찍어서 한입 먹으면 음~!! 맛있쪙

이번에는 뱃속에 들어있던 찹쌀죽을 숟가락에 얹고 닭고기를 얹어 먹으면 음~~ 건강이 느껴정

각종 약재가 우러난 국물도 한 모금 마시면~~ 후 더위 따윈 물러나는 것을 느낄 겁니다.

 

 

 

추어탕

두 번째 보양식은 바로 추어탕입니다. 착한 가격과 든든함으로 예로부터 사랑받아온 보양식입니다.

요즘은 추어탕집이 많이 생겨서 보양식이라기보다는 일상에서 한 끼 식사로도 많이 먹고 있죠.

그렇지만 예로부터 추어탕은 더위와 고된 농사일로 지친 사람들에게 단백질 공급과 함께 원기를 회복시키는 보양식이었습니다. 통통한 미꾸라지를 통으로 넣은 통추어탕도 맛있거, 뼈나 잔가시가 싫은 분들을 위한 일반 추어탕도 정말 맛있습니다. 따끈한 추어탕에 밥을 말어서 맛있는 깍두기 올려 먹으면~ 너무 맛있죠~

별미로 추어탕집에서 파는 추어튀김도 고소하니 정말 좋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얼큰한 추어탕으로 몸보신해보시길 바랍니다.

 

장어요리

세 번째 보양식은 바로 장어요리되시겠습니다. 장어란 예로부터 남자한테 그렇게 좋다고 소문나 식품이죠.

대표 스테미너 식품인 장어 또한 예로부터 많이 먹은 여름철 보양식이었습니다.

장어는 정말 맛있는 음식인데요. 소금구이도 맛있고 데리야끼 양념 구이도 맛있고, 매운 고추장 구이도 맛있고, 장어탕도 맛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가격이 조큼 비싸요. 그렇지만 보양식으로 생각한다면 충분히 낼만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하... 장어 진짜 맛있죠. 잘 구워진 장어를 장어소스에 찍어서 생강을 살짝 올려가지고 먹으면~ 크으으으 진짜 맛있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장어와 함께 여름을 시작해 보세요. 당신의 지친 몸을 스테미너로 가득 채워줄 겁니다.

 

 

해신탕

마지막으로 살펴볼 여름철 초복 보양식은 바로 해신탕입니다. 바다의 신이 먹는다는 탕요리~ 을메나 몸에 좋겠습니까!?

해신탕 요리를 쉽게 설명하자면 삼계탕의 상위 버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삼계탕과 마찬가지로 닭과 각 종 약재를 넣어서 푹 끓이는데요. 거기에 추가로 바다에서 나오는 낙지와 전복 그리고 각 종 해산물을 넣어 만든 탕요리입니다.

단백질 풍부한 닭고기, 몸에 좋은 약재들, 원기회복에 좋다는 낙지, 바다의 보물이라 불리는 전복까지 들어간 재료만 보아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팍팍 옵니다. 맛도 너무 좋아요. 낙지도 맛이고, 전복도 맛있고, 닭고기도 맛있고 크으으으

추가로 들어가는 각종 해산물 또한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되는데요. 맛있는 새우와 조개 등을 넣으셔도 좋고 문어를 넣어도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 따끈한 해신탕으로 몸보신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렇게 일상에서 즐겨먹고 자주 찾는 보양식 리스트를 살펴봤는데요.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보양식으로 시작한다면 조금 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여름을 보내실 거라 생각됩니다.

맛있는 보양식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2 3 4 5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