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ㅣ간식ㅣ식품

7월부터 수확하는 7월 제철 채소, 곡물 어디에 좋을까?

반응형

7월에 수확하는 7월 채소, 7월 곡물 궁금하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게 어느덧 여름이 온 것 같네요.

고기로 더운 여름 몸보신하는 것도 좋지만 채소와 곡물을 잘 먹어야 몸 튼튼히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7월에 수확하는 7월 채소, 7월 곡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또 7월 작물들은 어디에 좋을까요?

 

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7월! 7월에는 어떤 채소와 곡물을 수확하고 어디에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에 수확하는 제철 채소, 제철 곡물 리스트

 

토마토

토마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토마토! 비닐하우스가 아닌 밭에서 키우는 토마토의 수확 시기는 7월부터 라고 합니다.

토마토는 독소 배출에 탁월하고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하시는 분이라면 꼭 먹어야 하는 채소예요.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게 하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와 각 종 독소들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도 꼭 토마토 챙겨드셨으면 좋겠어요. 알코올을 분해하며 생기는 독소를 배출하여 숙취와 간 건강에 좋거든요.

토마토는 라이코펜뿐만 아니라 루틴의 함유량도 많다고 합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같은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해요.

열량 또한 낮아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식품이죠.

맛있는 토마토, 밭에서 자란 건강한 토마토, 7월부터 수확되는 제철 토마토로 건강 챙겨보세요.

 

 

오이

오이

처량하고 아삭한 오이,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알싸한 오이소박이로 먹어도 좋은 오이!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등산 간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여름철 탈수 예방에도 좋은 오이!

밭에서 자라는 오이는 7월부터 10월까지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제철을 맞은 오이로 오이소박이 담가 맛있는 한 끼 즐겨보세요.

 

 

 

도라지

도라지

기관지와 목 건강에 좋다는 도라지! 도라지의 수확시기는 7월에서 8월이라고 합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이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가래를 삭히고(제거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 칼칼해진 목을 푸는데 정말 좋겠죠?

도라지 구매하셔서 맛있는 도라지 양념구이 해보세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그만입니다. 크으으

좋은 도라지를 고르는 방법은 잔뿌리가 많은 도라지를 고르는 것이라고 하네요.

맛있는 제철 도라지로 목 건강 챙기세요.

 

 

 

메밀

메밀

매콤 새콤 메밀국수, 단짠단짠 메밀소바, 고소한 메밀전, 쌉싸름한 메밀묵까지 특별한 한 끼로도 맛있는 술안주로도 사랑받는 메밀

메밀의 수확 시기는 7~8월, 10~11월입니다.

넵 맞습니다. 메밀은 한 해 두 번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

7월부터 수확하는 메밀을 여름 메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메밀은 단백질과  비타민 B의 함량이 높아 근육생성, 피로 해소에 좋아요.

그뿐만이 아니라 메밀은 몸을 차 게하는 성질이 있다고 하네요. 더운 여름 별미로 정말 좋은 식품인 거죠.

메밀로 더운 여름 몸을 시원하게 만들어 보세요.

 

 

 

옥수수

옥수수

달고 맛있는 찰옥수수 좋아하세요?

옥수수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사실 다들 옥수수 좋아하는 것 같아요.

맛이게 쪄낸 옥수수도 좋고, 달달하고 고소한 콘치즈도 좋고, 한때 유행했던 마약 옥수수, 옥수수 버터 구이 크으으

생각만 해도 입에 군침이 도네요. 이렇게 맛있는 옥수수는 7월부터 9월까지 수확한다고 합니다.

옥수수는 인류가 오랫동안 재배해온 만큼 다양한 조리방법과 가공식품이 있는데요.

콘수프, 팝콘, 뻥튀기, 빵, 떡 다 너무 좋아요. 탄수화물 옥수수 만세~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옥수수에 달린 수염 즉 옥수수수염은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를 빼는데 좋다고 하니

옥수수 구매하셔 맛있는 옥수수도 드시고 옥수수수염차로 붓기도 빼보세요

 

 

동부콩

동부콩

동부콩이라는 이름은 생소하지만 생김새를 보시면 다들 어! 어디서 한 번씩 본 그 콩일 겁니다.

동부콩의 특징은 까만 눈이 있다는 것인데요. 사진을 보시면 아 이 콩이 동부콩이구나 하실 겁니다.

동부콩은 밥에 넣어 먹거나 떡고물로도 먹고 묵, 죽, 떡 소, 제과 등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생소한 이름이지만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동부콩은 7월부터 9월까지 수확한다고 해요.

잡곡밥이나 콩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철을 맞은 동부콩 구매하셔서 먹으면 좋답니다.

 

 

7월에 수확하는 7월 채소와 7월 곡식을 살펴봤는데요.

맛있는 토마토와 옥수수 건강에 좋은 도라지 별미인 메밀 시원하고 청량한 오이 생소하지만 많이 먹어온 동부콩까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작물들 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제철을 맞은 작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입맛도 살리고 건강관리도 해보세요.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한 여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