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ㅣ간식ㅣ식품

더워지는 6월 제철과일로 건강 챙기세요! 6월 제철과일 뭐가 있을까?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는 6월입니다. 날이 더워지다 보니 달콤하고 시원한 것들이 먹고 싶네요.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좋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싱그럽고 상큼한 과일들! 과일은 역시 시기에 맞게 잘 구매해서 먹는 게 중요한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6월을 맞아 제철인 6월 과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과일들이 6월 제철과일인지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지금부터 달콤하고 시원한 6월 제철과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제철과일 어떤 게 있을까?

1. 매실

다들 매실장아찌, 매실청, 매실주 등 좋아하시나요?

달달하고 향긋한 매실향 나는 다양한 매실 식품을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매실은 예로부터 목마름과 설사 등을 치료하는 약재로서 사용되었다고 해요.

전날 과음으로 인한 숙취와 목마름 설사에 시달릴 때 매실청으로 만든 음료 한 번씩 드셔 보셨죠?

매실은 사군자 중 하나인 매화나무의 열매로서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일 겁니다. 

매실은 구연산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체내 신진대사 활성화, 노폐물 제거 등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와 더위로 지친 요즘 제철 과일인 매실로 건강관리하세요.

 

 

 

2. 복숭아

달콤하고 향긋한 과일 복숭아! 복숭아 좋아하는 사람 정말 많죠?

복숭아의 품종은 매우 다양한데요. 전 세계에 약 3,000여 종이 분포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죠?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복숭아의 종류만 20여 가지이지만 흔히들 과육이 흰 것을 백도라고 하고, 과육이 노란 것을 황도라고 부릅니다.

6월에는 제철과일 복숭아로 입맛 찾아보세요. 달콤하고 향긋한 후식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3. 참외

참외는 수박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죠.

삼국시대 전부터 우리나라에 들어와 재배가 된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고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참외는 수분이 많아 더위와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칼륨과 비타민 C는 함량이 높아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제철과일인 참외로 더위를 쫓아내고 건강도 챙겨보세요.

 

 

 

4. 복분자

남자한테 그렇게 좋다는 복분자! 복분자 이름의 유래를 또한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는 얘기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복분자는 그만큼 스테미너와 피로 해소에 좋은 과일이라는 것이죠.

정말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최고의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운이 없고 평소에 피곤하시다면 6월 제철 과일인 복분자로 건강 챙겨보세요.

피로하시거나 기운 없으신 분들이 꼭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6월 제철과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상큼하고 맛있는 과일들만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다 좋아하는 과일들입니다.)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제철 과일인 매실, 복숭아, 참외, 복분자로 건강과 입맛 모두 챙기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