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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제철채소, 곡물은 무엇일까? 건강에 좋은 6월 제철채소 곡물 알아보세요. (여주, 완두, 호박, 감자, 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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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이지만 지구온난화의 영향인지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네요.

습하고 더워진 만큼 건강관리 유념해야겠죠?

건관관리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철채소와 제철곡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6월 제철채소와 곡물은 정말 건강에 좋은 것들이 많답니다.

 

그럼 6월 제철채소와 곡물이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제철채소! 6월 제철곡물!

 

 

완두

초록초록 귀여운 완두는 6월 중순 이후부터 수확을 한다고 해요.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좋고, 밥에 넣어도 좋고 여러 요리해 곁들여 먹는 완두콩!

요리에 색감만 더해주는 것이 아니라 영양소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와 위에 좋다고 해요.

특히나 속이 자주 더부록하고 울렁거리시는 분들은 더 많이 챙겨야 하는 식품이에요.

또한 동맥경화증을 완화하고 대장암을 예방해준다고 하니 꼭 챙격 먹어야겠죠.

 

 

 

여주

쓴맛이 강해 쓴 오이 라고도 불려지는 여주! 쓴맛은 강하지만, 몸에 정말 좋습니다.

여주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울 만큼 당뇨 예방과 완화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 식이섬유 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는 6월을 시작으로 하여 여름에 수확하며, 생과의 형태로도 섭취하지만 잘 말려서 건여주를 만들어 먹거나 가루를 내어 약재로도 사용합니다.

여주는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하니 여주와 함께 삼겹살로 몸보신 하세요!

 

 

 

호박

달콤한 호박죽! 호박 수프! 맛있는 단호박 찜! 고소한 애호박 전!

정말 호박은 맛있는 채소인 것 같습니다. 

호박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간단히 살펴보자면 호박, 애호박, 단호박, 땅콩 호박, 국수호박, 밤호박 등등!!

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호박 구매하셔서 다이어트도 하시고 건강관리도 해보세요.

호박의 효능을 알려드리자면 호박은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성인병을 예방하고 변비를 완화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호박씨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두뇌활동을 돕는다고 하네요.

호박으로 맛있는 요리도 해 먹고! 호박씨를 볶아서 간식으로 먹으면 그야말로 일석이조겠죠!

6월은 맛있는 호박으로 건강관리해보세요.

 

 

 

감자

삶은 감자! 호호 불어서 소금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죠! 고소하고 짭조름하고! 음~

감자는 다양한 환경에서 잘 자라 수확시기가 다른 채소들에 비해서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6월부터 수확한다고 합니다.

(6월에 수확하는 감자를 일반적으로 봄감자라고 합니다.)

감자는 무기질과 비타민(C, B₁, B₂) 그리고 니아신 등이 풍부해 영양 가치 또한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정말 맛있습니다. ㅠㅜ

삶은 감자! 구운 감자! 다양한 감자튀김! 감자채 볶음! 감자전! 감자로 만든 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6월에 수확한 봄감자로 다양하고 맛있는 감자요리 즐겨보세요.

 

 

 

보리

최근 들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보리!

보리는 쌀에 부족한 여러 영양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맥아당, 전분, 단백질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효소들이 많이 들어있어 혈당강하작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

만 아니라 보리는 아토피를 완화하는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소화가 어려운 사람들부터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까지 정말 온 가족을 위한 건강식품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보리와 궁합이 좋은 식품들은 꿀과 아몬드인데요.

꿀과 함께 먹으면 항암효과에 탁월하고, 아몬드와 함께 먹으면 항산화 작용까지 한다고 해요.

건강에 좋은 보리로 온가족 건강 챙기면 좋을 것 같네요.

 

 

하나하나 살펴보면, 6월 제철 채소와 곡물은 정말 좋은 식품들만 있는 것 같아요.

잘 챙겨 먹어서 건강 챙기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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