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폭염특보,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차이 및 설명

반응형

당신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랭킹을 알려드리는 생활정보 굳랭킹입니다.

 

7월이 되면서 날씨가 본격적으로 습하고 더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더위가 지속되는 기상 현상을 폭염이라고 하는데요.

여름철이 되면 폭염이 계속되는 날씨로 뉴스에서 종종 폭염특보, 폭염주의보, 폭염경보라는 표현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폭염특보는 뭐고? 폭염주의보는 뭐고? 폭염경보는 뭔지 명확한 설명은 안 해줍니다.

여러분은 폭염 특보, 주의보, 경보가 각각 어떤 뜻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폭염 특보와 폭염 주의보 그리고 폭염 경보에 대해서 각각 어떠한 뜻과 차이가 있는지 저 굳랭커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일 먼저 폭염 특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폭염특보

폭염특보란 여름철 심한 더위가 지속될 때 국민들이 주의를 하도록 특별히 알리는 보도입니다.

이 폭염특보에는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입니다.

그러니까 폭염특보라는 말은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를 모두 포함하는 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는 각 각 어떻게 다를까요? 그것 또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폭염주의보

폭염주의보는 날씨가 많이 더울 것으로 예상될 때 국민들에게 주의를 주는 기상특보입니다.

조금 더 정확히 설명을 드리자면 폭염특보는 하루 최고 기온이 33℃~35℃인 상태가 이틀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경우 내려지는 특보입니다. 20도 후반대의 온도를 기록하는 지금도 이렇게 더운데~ㅠㅜ 날씨가 33도 이상되면 정말 더 울 거예요.

 

자 이제는 폭염주의보에 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폭염경보는 어떠한 의미가 있고 폭염주의보와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계속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경보

폭염경보는 폭염주의보보다 더 더울 때 내려지는 기상특보입니다. 주의를 넘어서 국민들에게 경고를 하는 폭염특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폭염경보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폭염경보란 하루 최고 기온이 35 이상이며, 하루 최고 열지수가 41 이상인 상태가 이틀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경우 내리는 폭염특보입니다. 여기서 열지수란 체감온도를 의미합니다. 폭염경보 때는 모든 분들이 정말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체감온도가 40℃를 넘어설 겨우 열사병 및 일상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죠.

 

 

자 이렇게 폭염특보, 폭염주의보, 폭염경보의 의미를 살펴보고, 그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름의 시작과 함께 더위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 같습니다. 모두들 더위와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폭염으로 인한 질병과 응급처치 방법도 확인해보세요.

 

더위 먹었을 때 증상 및 응급조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상품의 랭킹 소식을 전달하는 굳 랭킹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무더위, 열대야, 열돔, 폭염, 폭염주의보, 폭염경보와 같은 말들이 뉴

goodranking.co.kr

 

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 더위를 날려보세요. 굳랭킹이 추천드리는 보양식 리스트도 확인해보세요.

 

초복 여름철 보양식 추천 리스트!

날씨가 덥고 습해진 7월입니다.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그리고 비도 많이 와서 그런지 정말 습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심신이 더위로 더 지칠 수밖에 없다~ 이 말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goodranking.co.kr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22